25 0 0 0 0 0 13일전 0

목령산과 갈라파고스

여정의 시작과 끝

『목령산과 갈라파고스』 소개 고향은 누구에게나 가슴 깊이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곳은 바로 인생살이가 시작한 곳이지요. 목령산 남향받이 저의 고향은 천여 년간 지속되어 온 전형적인 농경사회였습니다. 지금은 산업단지로 변모하여 산천과 마을을 찾을 수 없어 그리움이 더 간절합니다. 고향의 이곳저곳을 유년 시절의 추억과 함께 제1부에 담았습니다. 저는 유례없이 급속했던 우리나라의 산업화와 세계화 덕분에, 노르웨이 그리스 미국 등 7개국에서 근무하면서 해외살이 우여곡절을 겪었고 50여 개 나라를 여행했습니다. 해외 여정의 끝은 코이카 봉사원으로 주재한 에콰도르의 과야킬이었습니다. 외진 곳에서 혈혈단신 생존하기 위하여 겪은 절박했던 우여 곡절을 제2부에 ..
『목령산과 갈라파고스』 소개

고향은 누구에게나 가슴 깊이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곳은 바로 인생살이가 시작한 곳이지요.
목령산 남향받이 저의 고향은 천여 년간 지속되어 온 전형적인 농경사회였습니다. 지금은 산업단지로 변모하여 산천과 마을을 찾을 수 없어 그리움이 더 간절합니다. 고향의 이곳저곳을 유년 시절의 추억과 함께 제1부에 담았습니다.

저는 유례없이 급속했던 우리나라의 산업화와 세계화 덕분에, 노르웨이 그리스 미국 등 7개국에서 근무하면서 해외살이 우여곡절을 겪었고 50여 개 나라를 여행했습니다.
해외 여정의 끝은 코이카 봉사원으로 주재한 에콰도르의 과야킬이었습니다. 외진 곳에서 혈혈단신 생존하기 위하여 겪은 절박했던 우여 곡절을 제2부에 담아 보았습니다. 특히 끝머리에 한 갈라파고스 여행은 마침 제2의 인생을 준비하던 저에게 많은 고민을 하게 했습니다. 절해고도에서 적자생존을 찾아보았습니다.


시골 촌놈이 우리나라의 노도 같은 산업화와 세계화 덕분에 노르웨이 미국 이탈리아 등 7개 국가에서 근무하고 50여 개국을 여행했습니다. 해외살이의 진귀한 경험과 국내살이의 소중한 기억을 되살려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아 내듯 글을 쓰고 있습니다.

서초문화원에서 수필 수업을 3년간 수강한 이후 『문학의 강 』지에 등단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갈라파고스의 길>을 운영하며 수필 140편을 올렸습니다.
『여행문화』 지와 『무공 동우회 소식지』에 기고했습니다.

저서로는 『꽃과 전쟁』 (2024년 1월)과, 『목령산과 갈라파고스』 (2024년 4월)을 전자책으로 발간했습니다.

앞으로 해외와 국내살이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반반씩 수록한 형태의 책을 여러 권 내고 싶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